메뉴 건너뛰기

출입국 동물검역

Animal Quarantine Inspection Service 란 애완동물을 동반하여 해외로 출입국하는 경우 상대국에서 요구하는 검역조건에 따라 실시되는 마이크로칩 시술, 상대국에서 요구하는 백신, 혈청검사, 행정업무, 동물 운송 등을 의미합니다.

A. 출발국의 출국검역조건: 한국을 떠나기 위한 검역조건
B. 도착국의 수입검역조건: 상대국으로 입국하기 위한 검역조건
C. 항공사 규정

 

해외출국 동물검역의 목적

 

     A. 해외 전염병 유입 차단

     B. 자국의 방어적 방역

 

송파원 동물병원에서는 보다 빠른 현지정보수집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세계 애완동물 출입국 검역에 대해 검역검사 진행부터 최종 출입국 서류 및 항공사 인계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보호자 상담  

  (Counseling with client)            

2. 출국 검역수속 일정 수립  

  (Design the process schedule)        

3. 검역수속 진행             

4. 항공수송 진행             

5. 출입국

 

 

 

애완동물의 해외 출입국시 요구되는 검역 조건은 국가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상대국의 검역조건에 대한 충분한 정보 숙지와 함께 철저한 준비가 요구됩니다. 까다로운 검역조건이 요구되는 곳은 호주, 뉴질랜드, 일본, 대만, 하와이, 유럽연합(프랑스, 독일등) 등으로 주로 섬나라 또는 광견병 청정국가들입니다.

 

한국은 광견병 비청정국미여 발생 위험도가 높은 국가군으로 분류가 되므로 한국에서 호주, 뉴질랜드, 일본, 대만, 하와이, 유럽연합(프랑스, 독일등) 등의 국가로 애완동물이 입국할 경우 요구되는 검역절차를 순서에 맞게 정확히 이행해야 별도의 계류없이 원만한 출입국이 가능합니다.

 

애완동물 수요와 이민증가 등에 의해 최근 애완동물의 해외출입국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호주, 뉴질랜드의 출국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2004년 후반기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국가들과 일본으로의 출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호자에게 있어서 출국시간은 매우 중요하며 수의사와 상담 후 결정한 출국일정에 대한 변경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최초 상담시 해당국에 대한 입국규정을 고려하여 수립한 출국일정을 번복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민을 준비하는 보호자의 경우 재산을 모두 처분하고 출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상담했던 날짜보다 출국이 지연되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음 내원시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합니다. 

 

검역 수속중에 상대국 검역법에 위반사실이 적발될 경우 출발국으로의 반송, 상대국에서 보호자 전액 부담하의 계류, 현장에서 안락사 등의 치명적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에 대해서는 페이지 좌측 상단의 질문하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 02-419-7571

문의메일 : aqis@naver.com

 

 

Songpawon Animal Hospital 2F, 432, Baekjegobun-ro,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02.419.7571 E-mail aqis@naver.com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